콘텐츠로 건너뛰기

핀테크앱으로 적금·보험·소액투자한 번에!

    최근 핀테크 업체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높은 이율의 예·적금 상품뿐만 아니라 보험과 환전, 소액 투자 상품 확대 등에 경쟁적으로 나서 핀테크 앱이 모바일에 익숙한 젋은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은행과 손잡고 5%대 고금리 적금 내놔

    toss, 친구 초대 이벤트로 추가 혜택도

    ☞우리나라 가구당 빚▶보기

    핀크, SK텔레콤 등과 적금 상품 마련

    계좌 없이 스마트폰으로 소액 투자

    부동산 관련 P2P투자상품 등 인기

    뱅크샐러드, 금융데이터 서비스 제공

    핀테크 회사들이 은행과 제휴를 맺고 높은 금리의 적금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토스는 KEB하나은행과 손잡고 최고 연 5%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KEB하나은행 제휴적금 아이사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6회 이상 납입하면 연 3.3%의 금리가 제공된다. 19세 이하의 자녀가 있으면 연 0.7%, 토스 신규회원이면 1.0%의 추가금리가 토스머니(토스 디지털 머니)로 지급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해 초대한 친구가 적금을 개설하면 각자 1%의 추가 혜택도 준다. 1년 가입상품인 이 적금은 월 20만 원까지 납입이 가능한데, 추가금리는 월 10만 원까지만 적용된다. 토스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핀크도 SK텔레콤,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출시한 5%대의 고금리 적금 ’T high 5적금‘을 내놨다. 이 상품 가입 고객은 기본금리 2%에 SK텔레콤 고객 우대금리 2%를 제공해 최소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적금 만기까지 이동전화 5만 원 이상 요금제 이용 시 1% 캐시백이 추가된다. 또 런칭 기념 이벤트로 7월까지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추가로 1% 캐시백을 제공한다. 월 납입 금액은 5만 원, 10만 원, 15만 원 중 선택이 가능하고 만기는 1년, 2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PC 홈페이지 메인화면(위)과 아래 왼쪽부터 핀크, 카카오페이, 토스앱. 각 사 제공
    카카오페이 PC 홈페이지 메인화면(위)과 아래 왼쪽부터 핀크, 카카오페이, 토스앱. 각 사 제공

    핀테크 업체의 투자 상품도 확대되고 있다. 토스와 카카오페이 등 대형 업체들이 부동산 등과 관련한 P2P 투상품을 내놓으면서 부동산 간접투자에 진입 장벽은 크게 낮아졌다. 따로 계좌를 개설할 필요 없이 바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1만 원의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어 특히 젊은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카카오페이에서 올해 1~4월 투자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76%는 20~30대였다. 1인당 평균 1회 투자 금액은 10만 원 미만이 59%에 달했다. 지난해 11월 20일 출시된 ‘카카오페이 투자’에선 하루에 1~5건씩의 신규 상품이 올라오는데, 대부분 당일 판매가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달 3일과 10일엔 인천항만공사의 국민 햇빛펀드에 투자하는 연이율 8%의 상품을 선보여 금세 완판되기도 했다. 신뢰할 수 있는 공기업의 친환경 에너지 개발 투자상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토스는 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토스의 ‘투자’ 메뉴에선 부동산 소액투자, 펀드 소액투자, 해외 주식, P2P 분산 투자, CMA 개설이 가능하다. 10% 안팎의 연수익률을 제공하는 부동산 소액투자는 10만~1000만 원까지 넣을 수 있다. 최소 투자금 10만 원부터 시작하는 P2P 분산투자 서비스는 ‘안정투자형’ ‘균형투자형’ ‘수익투자형’ 가운데 자신이 선호하는 투자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최근엔 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는 물론 카카오페이와 토스도 공인인증서를 한 번만 등록하면 예금, 카드, 증권, 보험 등 흩어져 있는 금융 데이터를 한 번에 보여주는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토스와 뱅크샐러드는 고객의 데이터를 토대로 카드와 대출, 보험 등 맞춤형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핀테크 업계는 해외여행보험, 미세먼지 보험, 1일 운전자 보험, 반려견 보험을 선보이며 보험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핀테크 업체들이 생존 경쟁을 위해 치열한 플랫폼 선점 경쟁을 벌이면서, 기존 고객을 뺏기지 않으려는 시중은행들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하고 있어 금융앱 전쟁은 앞으로 더 치열해 질 전망이다

    스마트폰으로 대출 갈아타기 설명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
    태그:
    advanced-floating-content-close-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