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은행방문 무방문으로 예금,적금 가입방법 알아보자

    인터넷 은행 출범으로 은행에 방문 하지 않고 은행 업무를 많아들 보고 있습니다.

    특히 적금을 들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준비를 하고 은행에 방문을 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비대면 기술로 은행에 가지 않고 본인의 통장개설.작금가입.예금가입이 가능해 졌습니다.

    물론 모든 상품이 가능 한건 아니므로 본인이 가입 하고자 하는 상품이 인터넷으로 가입이 가능 한지 먼저 은행에 알아 보시고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가구당 빚▶보기

    예·적금 가입 채널에 따라 달라요

    예·적금 상품구입은 영업점(대면채널)과 온라인(비대면 채널)으로 가능합니다.
    온라인 판매전용상품 등 상품별로 가입 가능한 채널에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하세요.

    1. 영업점(대면채널)
      영업점을 방문하여 예적금 가입할 때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해야 합니다. 본인이 직접가입하거나 대리인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창구에서만 거래가능한 통장
    은행들은 창구에서만 거래가 가능하고 인터넷뱅킹 등 거래를 제한하는 일명 “보안계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보안계좌를 등록한 경우 계좌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에서 조회되지 않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1. 온라인(비대면채널)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인터넷, 스마트폰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하여 계좌 개설, 전자금융서비스 및 상품 가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 창구보다 ‘온라인 전용상품’에 높은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입채널에 따른 우대요건을 확인해보세요. 다만, 온라인 전용 상품의 경우 가입 금액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회사별로 제공되는 온라인 우대상품 및 내용은 차이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전자통장
    은행들은 종이통장을 발행하지 않고 전자통장에 가입하는 고객에 대해 수수료 감면, 금리우대, 무료 보험서비스 가입 등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로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해 금융거래를 한다면 전자통장을 이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대출 갈아타기 설명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
    advanced-floating-content-close-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