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마이너스통장 만들기전에 장,단점 알아 보고 만들자

    마이너스통장 많이들 들어 보셨을테고, 지금 사용중인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도대체 마이너스통장이 뭐지? 마이너스 통장은 간단히 말씀드리면,

    미리 정한 한도 내에서, 계좌 입출금 하듯이 수시로 빌려쓸 수 있는 통장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개설과 함께 개인 신용도 등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한도가 부여되는데요,

    ☞우리나라 가구당 빚▶보기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부여된 한도 내에서 언제든지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한도 대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상시를 대비해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고 이용하지 않더라도 신용등급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있습니다.

    예컨대 3000만원 한도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면 인출을 하지 않아도,즉 사용을 하지 않아도 신용평가 때는 이미 3000만원을 대출한 것으로 봅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통상 일반 신용대출 대비 이자율이 높은 편으로 연체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 장점정리
    대출 한도 내에서 필요한 때, 필요한 만큼만 사용
    이자의 적용은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
    상환방법은 대출 한도 내에서 자유로이 상환하며, 대출기간 종료일에 대출잔액을 상환(만기일시상환)
    이자납입은 이자 납입일을 정하여 매월 납입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한도 내에서 필요한 금액만 꺼내 쓰고, 언제든지 돈을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매일 사용한 돈 만큼만 이자가 발생하며, 대출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의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단, 당일 한도 사용 후 당일 채워 넣는 경우라도 하루 치 이자는 부과됩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 단점정리
    마이너스 통장은 이자율이 다른 대출에 비해 높습니다.
    일반 신용대출보다 높은이자,은행의 입장에서는 기회비용 및 보관 비용이 발생하므로 이자가 높습니다.

    복리이자 방식을 적용하므로 이자를 갚지 않을 경우 마이너스 금액이 불어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만기가 있기 때문에 항상 만기일자에 대해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만기 연장을 잊으면 돈을 한꺼번에 갚아야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시 고려사항은
    여러 은행을 비교하여 최대한 저금리 상품을 선택 이용한다,
    자신이 상환할 수 있는 능력 안에서 이용해야 한다.
    한도를 너무 크게 잡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적정 금액 선에서 한도 설정을 한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조금씩 이용하다보면 빚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빚의 악순환을 겪을 수 있는 만큼 이용에 신중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대출 갈아타기 설명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
    advanced-floating-content-close-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