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toss마이너스통장대출 이용하는 방법

일단 토스(toss) 자체는 금융회사가 아니라 금융상품을 연결해주고 금융업무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 다리역할을 해주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H수협은행에서 판매하는 간편대출인 또잇(it)이라는 비상금대출입니다.
말그대로 비상금 성격의 대출이기 때문에 한도가 높지 않습니다. 300만원 한도로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입니다.

개설 가능 조건을 충족하는 모두에게 연 3~4%의 단일 금리를 제공함으로써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최고 등급과 같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대출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 되므로 조회시 바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개설 가능 여부에 대해 토스 앱에서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하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또잇을 가입하려면 수협은행에 요구불계좌가 있어야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요구불계좌라고 하는 것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보통예금입니다.
은행에서 만드는 일반 통장이라 보시면 됩니다.

우대금리 적용이 있는데 이 부분은 수협은행 주거래 하시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수협내부등급 1등급의 경우 0.2%우대금리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300만원 내에서 이용하는데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이자가 출금됩니다.
만약 300만원을 모두 출금했다면 출금할 돈이 없으니 연체가 되겠죠.

2~3만원 정도 이자 낼 돈은 남겨두고 출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이너스대출은 1년만기입니다. 만기시점에 연장할 수 있는데 연장심사 후 연장이 가능하다면 1년 단위로 최대3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용등급 6등급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예금 계좌에 신용대출 한도를 미리 정해 놓고 돈이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돈을 찾아서 쓸 수 있는 통장입니다.
신용대출은 대출 한도 전액에 대해 이자가 붙지만, 마이너스통장은 빌려 쓴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습니다.

예를 들어 300만원까지 꺼내 쓸 수 있지만

150만원을 사용한다면 하루 이자가 약 166원

한달 간 166원 X 30일 = 4980원

한달간 약 5천원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을 하더라도 통장에서 돈을 꺼내 쓰지 않으면 이자나 수수료를 붙지 않습니다.

신용대출은 중도 상환 수수료가 발생하는데.마이너스 통장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토스앱으로 마이너스통장 가능여부 조회

별도의 서류제출이 필요없고 내 신용만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