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개인사업자등급별(코로나19) 긴급자금대출 신용등급별 신청방법

코로나가 장기회 되면서 소상공인,개인사업자분들의 매출 하락이 불가피해 지면서 자금해소가 급해지고 있습니다.

생계위험까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늘어 나고 있는데요, 장부에서는 그동안 여러 특별자금 정책을 내놓았지만 실제로 소상공인들의 은행의 문턱은 높을 수밖어 없었습니다. 특히 신용이 낮은 분은 거절이 되기 일 수이고 그리고 2~3개월 오랜기간이 소요 되는등 실제로 현실적으로 대안이 되기란 어려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1000만원까지 ‘원스톱’ 대출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 대출 문턱이 높은 소상공인에게 1000만원까지 ‘원스톱’ 긴급 대출을 해주기로 했다.

1000만원 넘는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도 일일이 소진공이나 신보 사무실을 찾아가 확인서·보증서를 직접 발급받을 필요없이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은행 측이 신보 등에 연락해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는 방식으로 달라졌다.

신용등급별 대출기관은?

4~6등급 이신분

기업은행방문 한도 – 최대 5000만원 금리 – 1.5% 소요기간 – 평균30일예상



4~10등급 이신분

소상공인 진흥공단 한도 – 최대 1000만원 (대구.경북 1500만원) 금리 – 1.5% 소요기간 – 평균 3일예상

▶ 1~3등급 이신분

시중은행 (기업은행등) 한도 – 최대 1억원 금리 – 1.5% 소요기간 – 평균 30일예상

신청 절차

이전만 해도 경영안정자금을 받으려면 소진공 센터를 방문해 매출이 전년 대비 10% 이상 감소했다는 확인서 등을 받은 뒤(1단계), 지역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2단계)받아, 시중은행에 신청(3단계)해야 했다. 이 과정에서 심사가 늦어져 대출을 받기까지 1~2개월 걸렸다.

하지만 이제 1000만원까지는 소진공 센터를 방문하면 원스톱으로 대출이 가능하다. 1000만원 넘는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도 일일이 소진공이나 신보 사무실을 찾아가 확인서·보증서를 직접 발급받을 필요없이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은행 측이 신보 등에 연락해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는 방식으로 달라졌다.

코로나19 피해기업 특별지원자금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

Author: bankins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