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재직기간따라 한도 조정가능한 KB 공무원우대대출

대출을 찾으시는 공무원 분께서는 KB국민 공무원우대대출을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 상품은 최대 5천만원 혹 퇴직금 50%의 범위 내에서 2.57%의 최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언급된 금리는 전문직 대출은 물론 모든 대출 상품 중에서도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대출 조건도 현역 군인 (군무원 미해당) 및 사립학교 교직원을 제외한 현직 공무원이기 때문에 포괄적입니다.
추가적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최대 대출기간이 60개월이여서 공무원 분께 가장 이상적인 상품입니다.

기간
최장 10년

상환방법
일시/분할/혼합상환

최고한도
5천만원

상품특징
공무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에 의해 현직 공무원들에게 퇴직금 또는 재직기간에 따라 가계자금을 대출하는 제도

신청자격
공무원 연금법 적용 현직 공무원(군무원포함, 현역 군인 및 사립학교 교직원 제외)으로서 연금취급기관장이 발급하는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에 의해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으로서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고객
※다른 협약은행 「공무원생활안정자금대출」 보유 시 대출신청 불가

금액
퇴직금에 의한 대출 : 퇴직금의 1/2범위 내에서 최고 5천만원 이내
재직기간에 의한 대출 :
☞ 재직기간 1년이상 3년 미만: 5백만원 이내
☞ 재직기간 3년이상 : 1천만원 이내
※ 이미 취급한 신용대출(KB공무원우대대출, 개인신용등급에 의한 무보증대출 등)이 있는 경우 대출가능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리
2.57~3.57(적성일기준금리)

기간 및 상환 방법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1년(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원금균등/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최저 1년이상 최장 10년 이내
혼합상환(분할상환+일시상환) : 최저 1년이상 최장 10년 이내
※공무원 퇴직시 : 기한연장 불가

공무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에 의해 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퇴직금 또는 재직기간에 따라 가계자금을 대출하는 제도공무원 연금법 적용 현직 공무원(군무원포함, 현역 군인 및 사립학교 교직원 제외)으로서 연금취급기관장이 발급하는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에 의해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으로서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고객 다른 협약은행 공무원생활안정자금대출 보유 시 대출신청 불가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