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저신용자 중금리상품 KB 햇살론17

햇살론 17은 금리 17.9%, 한도 700만원의 정책 금융상품입니다.
대상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자다.
기존 햇살론과 달리 자영업자, 프리랜서 등 소득이 있는 모든 서민들이 이용이 가능 합니다.

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최고 한도
1천 4백만원

상품특징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한 고금리대출 대안 상품
성실상환자 매 1년 마다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 인하를 통해 금리부담 경감
대출신청자격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국민행복기금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고객으로 직업 및 소득이 있으며,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인 고객
※ 근로소득자 및 사업소득자 : 재직(사업영위)기간 3개월 이상
연금소득자(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에 한함) : 연금수령 1회 이상

금액
최소 50만원 이상 최대 7백만원 이내
※ 단,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특례보증은 최대 1천 4백만원 이내

기간 및 상환 방법
기간 : 3년 또는 5년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거치기간 없음)
특례보증

신청시기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승인접수증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

대출금 지급
생계자금 : 고객 본인 명의 국민은행 예금계좌에 입금
대환자금 : 고객이 작성한 「대환대출 채무 내역 및 송금 요청서」 상의 해당 채권기관 명의 상환계좌로 입금

적용금리
연 17.9% (작성일기준금리)

은행 심사로 지원받기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특례지원 프로세스를 보완적으로 운영중입니다.

특례 대상은 건강보험 미가입 근로자, 무등록 사업자 등 은행에서 요구되는 객관적인 서류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와 병원비 등으로 부득이하게 기본한도인 700만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능 합니다.
센터는 해당 대상자들에게 대면상담을 진행해 소득상황, 자금용도, 상환계획 등을 심사해 지원여부를 결정합니다.

햇살론 17은 반복, 추가이용이 가능하며,
이미 상환을 완료한 경우도 횟수 제한 없이 반복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도중이면 700만원 한도 내에서 추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복, 추가이용 시 직전대출 보다 DSR이 개선된 경우 금리를 1%포인트 우대해줍니다.

햇살론 17의 판매는 13개 은행지점(KEB하나, 신한, 우리, KB국민, 농협, 기업,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에서 시작한다. 신한은행은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