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햇살론17 특례보증 자격 신청 노하우

    연 17.9% 금리로 700만원까지

    기존 햇살론과 달리 근로자뿐 아니라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 소득이 있는 모든 서민을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이다.

    햇살론17은 금리 연 17.9%, 한도 700만원의 단일금리, 단일한도 상품이다.
    연 17.9% 금리는 기존 햇살론(평균 8.56%)이나 새희망홀씨(7.61%)보다 높다.

    햇살론17은 이러한 기존 서민금융상품이나 민간 중금리대출 이용이 불가능해 법정최고금리(24%)의 대부업 대출로 몰리는 서민이 주 대상이다.

    소득요건은 기존 햇살론과 같다. 신용등급 1~5등급이면 연소득 3500만원 이하, 6~10등급은 4500만원 이하가 대상이다(직전 1년간 세전소득 기준). 대신 기존 햇살론과 달리 객관적 자료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등도 지원해준다.

    ☞우리나라 가구당 빚▶보기

    햇살론 17 특례보증 절차

    자격이 된다면 꼭 시도하자

    절차는 매우 간단하다.

    각 지역마다 있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서 상담 후에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된다. 이후에 원하는 은행을 통해서 신청을 하면 된다.

    센터 역시 굉장히 다양한 곳에 존재한다. 이곳 혹은 서민금융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검색이 가능하다. ​

    중요한 부분은 센터마다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같은 조건이지만 센터에 따라서 결과가 다른 경우가 정말 많다. 쉽게 말해서 잘 되는 곳이 있다는 이야기다.

    아래 실제 승인받은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서 관련 정보를 남길 예정이니 꼭 참고해서 도움받도록 하자. (수시로 바뀌고 생기는 것 같은데 수시로 공유하도록 할 예정이다).

    특례보증 성공 실사례

    햇살론 17 자격은 생각보다 넓다

    지금부터 공유하는 사례들은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후기들이다. 이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현 상황이 소개하는 상황보다 좋을 수도 아닐 수도 있지만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꼭 괜찮은 센터를 찾아서 시도하자. 받는 사람이 한 명이라도 더 있었으면 해서 쓰는 글이다.​

    1. 추가 대출 사례

    소득 4500 이상의 이용자로 이미 700을 입금 받은 상태였다. 투잡이기 때문에 소득 하나만 잡아서 추가 300 승인을 받았다. 신용 등급은 6/7이었고 저축은행, 대부, 학자금을 포함해서 기대출이 3000이 넘은 상태였다. 안산 센터를 방문해서 보증서를 발급받았다.​

    연봉 3000(신고 2300) 양사 6등급 추가 승인 사례도 있다. 채무는 새희망 2천, 대부 1천, 카드론 200 정도가 있는 상태에서 신한 쏠을 통해 700을 이미 받은 상황이었다. 춘천 센터를 통해서 300를 또 받을 수 있었다.​​

    1. 워크아웃

    공공 기록은 삭제되었지만 장단기 연체 기록 다수가 있는 분은 쏠을 통해서 한 번 실패했다. 하지만 춘천 센터를 통해 총 1400만 원을 승인받았다. 보증서 발급 후 하나은행을 통해 최종 입금 받았다고 한다. 기대출은 없는 상태였다.​​

    1. 기대출과다자

    10건이 넘고 소득 대비 채무금액이 두 배가 넘는 이용자도 있었다. 양사 8등급에 2금융 및 대부 3건을 포함한 상태였다. 안산 센터를 통해 보증서를 받을 수 있었고 신한 (합정) 은행을 통해서 300 승인받았다.

    스마트폰으로 대출 갈아타기 설명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