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은행마다 환전 싸게 받는 법

    해외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는데요,
    가족,친구,연인들과 함께 가는 여행은 설레이고 즐겁습니다.
    특히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해외로 떠날 계획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성수기이니 만큼 적지 않은 비용이 들지만, 나에게 맞는 은행만 잘 찾으면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신한은행은 은행 모바일 앱에서 ‘쏠편한 환전’을 통해 90%(USD·JPY·EUR)까지 환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 중국 위안과 스위스 프랑, 영국 파운드 등은 50%, 필리핀 페소, 인도네시아 루피아, 베트남 동 등은 30%가 적용된다.

    비대면 거래로 환전했다 하더라도 인천공항 1터미널과 김포공항 등 영업지점뿐 아니라 환전소에서도 외환을 수령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우리나라 가구당 빚▶보기

    KB국민은행은 8월 말까지 간편뱅킹 앱 ‘리브(Liiv)’를 통해 환전시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인터넷뱅킹·KB스타뱅킹·외화ATM기·KB서울역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8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영업점 방문이 어렵다면 리브,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상담부 전용전화을 통해 ‘KB-포스트 외화 배달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우체국 배달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장소에서 외화를 직접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에는 환전 금액에 상관없이 배달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이달 말까지 리브를 신규 가입하고 연말까지 이 서비스로 환전(USD·JPY·EUR) 신청을 한 고객에게는 최초 1회에 한해 환율 우대율 100% 제공과 무료로 외화 실물을 배달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리은행도 위비뱅크 앱에서 ‘온국민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요 통화의 환전 수수료를 최대 90%까지 우대해준다. 중국 위안, 영국 파운드, 태국 바트 등 기타 화폐에 대해서도 55% 우대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어 다른 은행보다 더 저렴하다.

    KEB하나은행은 하나멤버스 앱의 ‘환전지갑’에 접속하면 된다. 주요 통화 등 12개국 통화에 대해 전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환전하면 달러의 경우 하나은행 인천국제공항점 지점 내 자동화기기(ATM)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대출 갈아타기 설명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