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을 위한 시작 구체적인 목표가 중요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아합니다. 돈을 모으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저축이나,예금등입니다.
하지만 이런 저축도 목표가 있어야 하죠.

구체적인 목적과 기간, 금액을 정해야 돈을 모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목표가 없이 저축을 한다면 목표치에 도달전에 해약을 해버리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첫째로 목표금액 정하기

돈을 모으기위한 목표를 세웠다면 목표기간 내에 매월 얼마의 돈을 적립해야 하는지 먼저 알아야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 어플로 간단하게 계산을 할 수있고 이자 수익도 볼 수있는 앱이 많습니다.

대표 어플 ‘FINDA’에선 목표금액 저축계산기와 더불어 매월 저축 계산기, 대출 상환 계산기 등 다양한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두번째로 고금리 통장 찾기

목표금액과 기간을 설정하고 매월 적립해야 하는 금액을 알았다면, 목적에 맞는 통장을 적극 찾아야 합니다.

포털사이트 ‘파인’을 활용하면, 1000여 개의 예·적금 중 어떤 은행의 상품이 이자가 더 주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상품을 고를 때 주거래 은행 여부를 살피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당 은행과 거래실적을 많이 쌓았다면 우대금리를 챙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이체 등록 실적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자. 인터넷이나 모바일 등으로만 가입 가능한 상품은 가입 금액에 제한은 있지만, 오프라인 상품보다 이자를 더 준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세번째 적금 VS 예금 어떤걸로 선택할지….

적금과 예금을 해갈려 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적금은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해 나가며 목돈을 만드는 것이고, 예금은 목돈을 일정기간 은행에 예치해두는 것을 말합니다.

목돈이 있으면 정기예금 넣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정기예금의 경우 현재 판매 중인 은행의 정기예금(총 64개) 우대금리는 상품별로 약 두 배까지 차이(최대 2.70%, 최소 1.40%)가 납니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게 중요하겠죠~

금리는 대체로 정기적금, 자유적립식 적금, 정기예금 순으로 높은편입니다.

여유자금을 정기예금으로 운용하고 싶다면 자유적립식 적금을 적극 활용하길 추천한다. 정기예금에 예치할 자금 일부를 자유적립식 적금에 분할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정부중금리상품정리
무직자대출추천상품
내집마련대출총정리
시중은행중금리대출